신한금융투자는 ESR켄달스퀘어리츠에 대해 국내 유일의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스폰서를 통한 꾸준한 자산 편입을 강점으로 평가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 83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했습니다. 

 

ESR켄달스퀘어리츠 평가


지난 8월 27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ESR켄달스퀘어리츠는 국내 상장 리츠 중 유일하게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한다고 밝혔는데요. 자리츠 내 7개, 수익증권 형태로 5개의 물류센터를 실질 보유 중에 있습니다.

지난 8월 15일 ESR켄달스퀘어리츠는 3기 첫 실적 발표에서 가이던스와 같은 DPS(주당배당금) 134원을 발표했습니다. FFO(Funds From Operations·리츠회사의 영업활동 현금흐름)는 12억6000만원으로 DPU 79원 정도지만 자본잉여금 감소를 통해 총 193억원을 배당금으로 사용했습니다. 4기부터는 6월 편입된 안성과 용인 BRIC가 실적에 반영됩니다. 하반기 배당도 가이던스인 134원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ESR켄달스퀘어리츠는 연 평균 30% 이상의 자산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데 이는 공실률과 임대료의 안정적인 관리(리스크 분산)가 가능하고 ETF 편입으로 수급에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라며 "경쟁자가 없는 국내 물류센터 시장에서 빠른 확장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ESR켄달스퀘어리츠는 ESR켄달스퀘어를 스폰서로 두고 있어 신규 자산 편입이 용이한데요. 스폰서가 있는 일본의 리츠들의 경우 꾸준한 자산 편입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오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ESR켄달스퀘어는 아태지역 최대 물류 부동산 플랫폼 기업"이라며 "해당 스폰서의 국내 파이프라인만 초기 포트폴리오(68만) 포함 총 300만 제곱미터"라고 설명했습니다.

 



ESR켄달스퀘어리츠는 지난 8월 9일 자리츠 2호 지분증권 취득을 위한 사업계획 변경인가와 영업인가를 신청했습니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자산 편입을 진행할 전망입니다

또한 신한금융투자는 "실적 발표에서도 비교적 최근 건설된 현장을 중심으로 자산 편입 계획이 있음을 발표했다"며 "현재 파이프 라인 중 김해2, 마장, 원곡, 일죽 등의 물류센터 편입이 유력해 보이는데,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내다보았습니다

 

ESR켄달스퀘어리츠 평가 및 향후 전망 주식 펀드 투자 방향

 

 

Posted by 지구 훔쳐보기™